건강 라이브러리

혼자하는 셀프 피부 관리법 본문

일반상식

혼자하는 셀프 피부 관리법

엄마손약손 2022. 9. 25. 06:33

겨울에 피부가 건조해진다는 것은 상식이다. 손은 특히 건조하기 쉬우나 얼굴과 같은 관리를 받지는 않습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주일에 한 번 손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. 건성 피부를 유발할 수 있는 봄이 다가옴에 따라 건조함을 예방하기 위함이다.

 

10분 정도 비닐장갑을 끼고 글리세린이 많이 함유된 도톰한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. 이렇게 하면 김이 나는 수건의 열로 인해 크림이 피부에 더 빨리 흡수됩니다. 집에서 핸드크림 하나만으로 자기관리에 충분하다. 비닐장갑 착용 후 스팀타월을 착용하고 비닐장갑으로 손을 10분간 감싸주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셀프 마사지

손을 케어한 후 간단한 셀프 마사지로 피로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. 한 손을 마사지하려면 엄지 손가락을 손등에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십시오. 그런 다음 손가락 사이의 공간을 최대한 세게 눌렀다가 놓습니다.

두 손을 함께 누르면서 동시에 양손의 등을 누를 수도 있습니다. 그런 다음 두 손 사이에 어느 손을 눌렀는지 번갈아가며 이 동작을 10회 이상 반복합니다.

 

토너, 로션, 에센스, 영양크림 등으로 세안을 한 후에도 피부를 소홀히 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평소 사용하는 수분크림과 스팀타월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.

이 경우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손목을 천천히 회전시키며 앞뒤로 스트레칭과 굽힘을 반복해야 합니다. 토너, 로션, 에센스, 영양크림 등으로 세안을 한 후, 평소 사용하는 수분크림과 스팀타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.

 

 

전자레인지에 수건을 1 - 2분 가열하면 스팀 마스크로 사용할 수 있다. 먼저 수건의 물기를 제거하고 마스크로 얼굴을 덮어야 합니다. 그 후 스킨 크림이나 에센스를 균일하게 도포할 수 있습니다. 마스크의 수분이 모공을 열고 각질을 부드럽게 해줍니다. 이렇게 하면 크림이 얼굴에 밀착될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이 포뮬러를 주 1 - 2회 사용하면 전문가의 손길을 받은 듯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. 일반 모이스처라이저에 이 공식을 추가하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피부의 노폐물이 제거되어 얼굴의 붓기가 줄어듭니다.

 

눈 주위의 뼈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코 바깥쪽을 가볍게 두드린 후 얼굴에서 멀어지게 움직여 주세요. 손가락 끝이나 손가락 마디로 이마 아래에서 위로 눌러도 됩니다.